합격후기

연미정 선생님 강의로 1급 1주일만에 합격했습니다! 한국사
작성자 : -
조회수 : 2241 작성일 : 2020-07-10 11:47:19
1. 한능검 합격 준비 기간 / 방법을 작성해주세요.
한국사 시험 외에 다른 시험을 준비하느라 그다지 오랜 시간 공부하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연미정 선생님의 강의를 절대로 한번만에 다 머릿 속에 넣겠다는 마음가짐으로 강의 하나하나 집중해서 들었습니다.
1주일을 남겨두고 5일만에 강의를 다 듣고 남은 이틀은 하루는 문제풀이, 그리고 마지막 하루는 최종정리 시간을 가졌습니다.
2. 해커스 한국사 강의&교재 수강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연미정 선생님의 강의는 뼈대를 알려주시고 살을 점점 붙여나가는 식의 강의라 좋았습니다. 한 파트를 공부할 때 단순히 설명을 쭉 하는 식이 아니라 큰 흐름을 먼저 설명해주시고 그리고 난 다음 그 안에 살을 붙여가며 채워가는 식의 공부가 되어 일부러 외워야겠다라는 생각을 하지 않았음에도 시간순서라던가 왕의 업적 등이 머릿 속에 잘 들어왔습니다. 특히 좋았던 부분은 조선시대에서 정치사와 그리고 근현대에서 독립까지 다소 헷갈릴 수 있는 사건들이 많이 있는데 매 강의마다 연속적으로 먼저 복습을 잠깐 해주시고 가는 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선생님이 책에 있지만 따라서 써보라고 하는 부분들은 꼭 따라서 작성해보시는게 본인 것이 되어 머리에 남습니다.

3.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체감 난이도 및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처음 보는 한국사 시험이라 긴장을 했었습니다만 하지만 그렇게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난이도는 체감상 중 정도 인거 같습니다. 고대 조선시대 근대사가 비중이 컷었던 거 같고 역시나 이런 저런 사건이 많아 헷갈리기 쉬운 정치사부분이 제일 많이 나왔습니다. 강의를 성실히 잘 따라가면 난이도가 상으로 나와도 도전할만 하겠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4. 시험장 환경, 필기시험 Tip 등 추가적으로 들려주고 싶은 스토리를 작성해주세요.
시험장 환경에 관해서라면 에어컨이나 난방을 눈치보지 말고 설정하라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목포대에서 시험을 봤었는데 여름에 시험장은 가파른 언덕 위에 있었습니다. 시원하게 입고 가도 땀이 주륵 흐를 수 밖에 없는 날씨였습니다. 시험장에 들어가보니 7명정도 앉아있었는데 책을 보고 있지만 너무나도 더워 부채질하기 바뻤습니다. 그래서 저는 들어가자마자 바로 전등 옆에 있는 에어컨 스위치를 켜서 실내온도를 쾌적하게 만들고 해커스 특별부록을 보면서 머리속에서 역사흐름 정리를 했고 이게 컨디션 관리에 좀 좋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5. 해커스한국사 선생님[연미정, 김승범, 서익환] 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연미정 선생님 감사합니다. 미리 준비 못한 것을 후회하고 이미 신청해 놓은 시험 그래도 한번 쳐봐야지라는 생각으로 한 시험에서 한방에 합격할 줄 몰랐습니다. 친구들이 70점만 맞으면 된다고 했는데 알고보니 제가 칠때는 80점으로 커트라인이 올랐더군요. 시험끝나고 나서 바로 이건 합격이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중간중간 간 꼭 보지만 말고 따로 필기하라던 부분을 스스로 쓰다보니 점차 확장되어 마인드맵을 그리듯이 사건들이 연속으로 생각나고 년도 정리도 되고 그 부분이 제일 도움이 됬던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