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후기

51회 한능검 1급 합격 감사드립니다. 한국사
작성자 : 김*욱
조회수 : 4926 작성일 : 2021-02-19 10:45:46

해커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 후기
※ 아래 양식에 따라 합격후기 작성 부탁드립니다 :)

(미션 1. 1,000자 이상 작성)

□ 기본정보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 회차: 51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응시 급수: 심화













□수강후기

1.한능검 합격 준비 기간 / 방법을 작성해주세요.

 

처음 한국사 시험을 신청하는 순간부터 51회에 서버가 먹통이 되어 버려서 처음에는 신청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조금 기다리다가 추가 신청에서 다행히 다른 지역에서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어 그때부터 준비를 하였으니 실질적인 공부기간은 약 보름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해커스 한국사 기본서를 구입하여 준비하였고, 첫페이지에 나와있는 2주 완성 커리큘럼대로 인강을 들었으며, 다른 공부도 병행하고 있었던지라 실질적으로 한국사에 투자했던 공부시간은 하루에 3~4시간 정도 투자했던 것 같습니다.


2.해커스 한국사 강의&교재 수강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처음에는 교재 배송이 조금 늦게 되어 걱정되었었는데, 최신 개정을 하고 송부되는 거라 그럴 수 있다고 이해하고 시작하였습니다.

2주 완성 빨간색 기본서로 준비하였는데, 개념정리와 시험에 나왔던 각종 사료들이 함꼐 첨부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한 챕터가 끝나면 기출문제로 한번 더 확인하며 내가 공부했던 챕터를 완벽히 숙지했는지 바로 확인 가능하였고, 고대 ~ 현대까지 시대별로 기출문제가 누적, 정리 되었던 것이 장점이었습니다.

다른 책은 보지 않았고, 해커스인강과 기본서로만 공부하고, 시험장에서는 마지막 15분 정리 노트가 있어 편리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3.한국사능력검정시험 체감 난이도 및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시험치기 전에 최종적으로 약 15회분의 기출문제를 풀고 시험장에 들어갔었는데, 처음 시험지를 받고 시작했을 때 굉장히 쉽게 나와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공부가 부족했던터라 전날 마지막으로 정리했던 기출문제에서도 75~85점을 기록할만큼 편차가 심했었고, 조금 불안한 마음이 있었습니다.

보기를 보면 바로바로 답이 나오도록 되어 있었고, 어렵거나 헷갈렸던 문제는 3~4문제 정도로 기억합니다.

최종적으로는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던 것 같은데, 헷갈리는 문제는 붙잡고 있어봐야 더 헷갈릴 것 같아 처음 나온 답이 정답이라는 생각으로 시원하게 마킹하고 나왔습니다.


4.시험장 환경, 필기시험 Tip 등 추가적으로 들려주고 싶은 스토리를 작성해주세요.

 

저는 시험장소를 처음에 현재 거주지로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서버가 먹통이 되어버렸고, 다음날 들어가니 이미 모든 시험장이 꽉 차버렸기 때문에 다음 시험으로 미뤄야하나 고민하던 차에 2차 추가 모집때 다행히 다른지역이지만 시험을 볼 수 있게 되어 안도하였습니다. (시험장이 2시간 거리였던건 비밀...)

코로나때문에 시험장 통제도 엄격했고 문쪽 제일 앞자리였는데 문을 닫을 수 없어서 찬바람을 계속 맞으며 시험을 봐서 좀 힘들었었네요.

시험장에는 1시간 정도 일찍 도착하여 책상이랑 의자를 확인하고 기본서를 다시 한번 빠르게 훑어 본 후, 해커스 15분전 노트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그리고 이거는 항상 제가 시험치기 전 하는 습관인데 5~10분 정도 시간이 남았을 때는 더이상 책을 보지 않고 머릿속으로 "나는 할 수 있다" 를 되뇌이고 어떻게 보면

자기 최면을 거는 습관이 있습니다.

모든 분들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제 기준으로는 그렇게 하니 좀 더 생생하게 기억이 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기본서는 아끼지 마세요 저희 시험 두번 칠거 아니잖아요? 밑줄도 좍좍 그으시고 중요한거는 별표도 많이 치시고 글씨도 많이 쓰시고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시원하게 필기하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마지막으로, 제 실력이 아니라 시험이 쉬웠던 덕분에 좋은 점수로 합격할 수 있게 되어 참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아 그리고 처음에 찍은 답이 정답입니다 수정하지마세요!




5.해커스한국사 선생님[연미정,김승범]께 한마디 부탁드려요.

 

제가 고등학교 다닐떄는 한국사가 필수과목이 아니었고, 크게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정말 하나도 모르는 상태로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핵심만 쏙쏙 가르쳐주신 연미정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인강을 배속으로 들어도 귀에 잘 들어오는 선생님 발음 덕분에 적응 되고 나서는 1.5배속으로 들어도 충분히 이해가 가능하여 참 좋았습니다.

제 실력은 많이 부족했지만 훌륭하신 선생님 덕분에 좋은 점수 받고 기분 좋게 다른 공부 지속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목록
QUICK MENU
패밀리사이트